농기계 대면 실습교육 (2022년 함양군 비대면 귀농·귀촌 전문교육(2차) 과정 中) 운영소식 > 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농기계 대면 실습교육 (2022년 함양군 비대면 귀농·귀촌 전문교육(2차) 과정 中) 운영소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2회 작성일 22-08-10 09:51

본문

농기계 실습교육 운영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교육명: 농기계 대면 실습교육 (2022년 함양군 비대면 귀농·귀촌 전문교육(2차) 과정 中)
교육 일정: 2022년 8월 04일(목) ~ 2022년 8월 05일(금)
교육 장소: 함양군농기계임대사업소(함양군 함양읍 고운로 539)
대상: (예비) 귀농·귀촌인 41명
주관·주최: 함양군·함양군농업기술센터
운영: ㈜교육과가치

인력 부족으로 인한 생산비 상승은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농촌의 문제입니다.
특히 이제 막 귀농·귀촌을 하셨거나 귀농·귀촌 예정이신 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시기 전까지
인력을 고용하여 농사를 짓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는 기술의 자동화와 기계화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농기계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농기계 사용이 필수불가결한 농촌의 현실과는 다르게,
초보 귀농인은 어떤 농기계가 본인 농사에 적합한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적당한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등의
정보를 알기 어려운 것 또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주)교육과가치가 '농기계 실습 교육'을 운영하였습니다.

농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농기계들에 대한 원리, 구조, 주의사항 등의 이론수업을 진행한 후,
함양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보유 중인 다양한 종류의 농기계를 직접 보며,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후 자격증 없이도 작동할 수 있고, 농가에서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미니포크레인을 직접 사용해보며 실습하였습니다.

유독 햇빛이 뜨거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생분들은 열정을 가지고 실습에 임하셨는데요,
농기계 사용이 현실적으로 중요해지고, 쉽게 경험해보기 어려운 교육이라 그런지 더욱이 집중하여 수강하셨습니다.
그런 교육생분들의 모습에 (주)교육과가치도 태양보다 더 활활 타오르는 열정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교육생들의 귀농·귀촌 생활에 도움이 될까 늘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교육도 최대한 많은 것들을 얻어 가시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교육과가치
  • 대표자 : 박진우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130, 2층(봉명동)
  • TEL : 042-487-0953
  • E-mail : ceo@edunvalue.com
Copyright © Edu&Valu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