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2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소식 > 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2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소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0회 작성일 22-07-21 17:18

본문

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2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소식을 공유합니다.

교육명: 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2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교육 일정: 2022년 7월 21일(수)
교육 및 실습 장소: 한국심마니산삼농원
주관·주최: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운영: (주)교육과가치

여러분들은 보통 작물재배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어디를 떠올리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논과 밭이라고 대답하실 것 같은데요, 그 외에도 '산'에서 다양한 작물들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산삼'은 비교적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에게 인기 있는 작물인데요, 이번 교육생 분들이 대부분 중장년층인 것을 고려하여,
견학지로 선정한 곳은 '한국심마니산삼농원'입니다.

함양은 매년 '함양산삼축제'가 열리고, '산삼항노화엑스포'가 개최될 정도로 산삼이 특산물인 지역입니다.
그만큼 함양에서 산삼이 자라기에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함양에서 귀농·귀촌을 고려하시거나 준비하시는 교육생분들이 산삼 재배 방법에 대해 사전에 공부해두면 좋을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견학은 '산삼 캐기' 체험뿐만 아니라,
산에서 작물을 재배할 때 갖춰야할 환경과 주의사항 및 산삼 재배에 대한 여러가지 유용한 팁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용함과 다양성을 모두 챙긴 이번 견학은 새로운 정보를 얻게되어 유익했다는 교육생분들의 평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접 캔 산삼을 집으로 가져가실 수 있게끔 잘 포장해주는 체험을 통해 교육생분들의 함박웃음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매번 비슷한 견학이 아닌 배움의 다양성을 드리기 위해 새로운 견학지를 꾸준히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견학지가 교육생분들에게 적합한 주제이며, 흥미도 유발할 수 있는지도 고민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두 발로 뛰어가며, 유익함과 재미 모두 챙겨가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교육과가치
  • 대표자 : 박진우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130, 2층(봉명동)
  • TEL : 042-487-0953
  • E-mail : ceo@edunvalue.com
Copyright © Edu&Valu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