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1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 > 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1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8회 작성일 22-06-30 12:33

본문

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1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을 공유합니다.

교육명: 견학을 통해 배우는 농촌생활과 수익창출 1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생활기술교육 中)
교육 일정: 2022년 06월 29일(수)
견학 장소: 함양 하미앙와인밸리
주관·주최: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운영: ㈜교육과가치

여러분은 6차 산업을 들어보셨나요? 6차 산업이란 1차산업(농업) + 2차산업(가공) + 3차산업(서비스업)을 융합하여 농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입니다.
현재의 농산업 분야는 더 이상 생산만으로 경쟁력을 갖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의 여가 트렌드는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함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각광받고 있는데,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만들어내는 6차 산업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농산업 분야의 트렌드를 직접 보고 느껴보고자 6차 산업의 명소인 '함양 하미앙와인밸리'를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게되면 듣기 어려운 함양 하미앙 이상인 대표님의 창업 이야기와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으며,
열의 있는 교육생분들의 질문에도 성심성의껏 대답해 주셔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더불어 산머루 비누 만들기 체험, 산머루 와인 및 주스 시음, 산머루 족욕 체험, 와이너리 및 하미앙 주요 장소 투어까지
여러 체험을 통해, 6차 산업에 관심이 있으신 교육생분들에게는 배움의 기회가, 생소하신 분들에게는 농산업 분야의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6차 산업은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과는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자연입니다.
도심 속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자연 경관과 그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체험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농촌만의 장점을 살려 대중에게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촌에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내며,
대표님 본인에게는 만족도 높은 영농생활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교육과가치
  • 대표자 : 박진우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130, 2층(봉명동)
  • TEL : 042-487-0953
  • E-mail : ceo@edunvalue.com
Copyright © Edu&Valu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