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농장 및 영농인 벤치마킹 견학(2022년 홍성군 기초영농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 > 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선진 농장 및 영농인 벤치마킹 견학(2022년 홍성군 기초영농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4회 작성일 22-06-28 11:16

본문

선진 농장 및 영농인 벤치마킹 견학(2022년 홍성군 기초영농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을 공유합니다.

교육명: 선진 농장 및 영농인 벤치마킹 견학(2022년 홍성군 기초영농기술교육 中)
교육 일정: 2022년 06월 23일(목)
견학 장소: 문당환경농업마을, 은혜농원, 해피팜스토리
주관·주최: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운영: ㈜교육과가치

귀농교육을 운영하다 보면 가장 많이 접하는 교육생분들의 고민 중 하나가 '쉽게 알려주지 않는 농사 노하우'입니다.
실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많은 귀농 관련 견학지가 생겨나고 있지만
단순한 체험과 기본적인 정보를 넘어서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서만 알 수 있는 노하우는 알려주지 않으려는 곳이 많습니다.
디테일한 노하우의 차이가 수확물의 양과 맛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실에 귀농하신지 몇 년이 지나셨는데도 눈에 띄는 성과를 얻지 못하셔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 (주)교육과가치는 이를 조금이라도 해결해 드리고자 두발로 뛰며
'인터넷에서도, 동네 선배 농부도 알려주지 않는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대표님들의 견학지'를 찾았습니다.

작물에 맞는 비료, 작물보호제 등을 알려주는 것을 넘어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는 곳.
가지치기의 필요성을 알려주는 것을 넘어서 어떻게 가지치기를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는 곳.
대표님 본인이 준비한 강의 내용만 전달하는 곳이 아닌 교육생의 고민을 공감하고 최선을 다해 질문에 대답해 주시는 곳.
이러한 견학지를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습니다.

그 결과, '아무리 주변에 물어보고 인터넷으로 검색해 봐도 알 수 없었던 노하우를 알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라는
교육생분들의 인사가 견학지에서 끊이지 않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몇 년간 고생하시며 체득하신 노하우를 교육생분들에게 공유해 주시는 대표님들에 대한 감사함을 잊지 않고,
도움을 얻으신 교육생분들 또한 나중에 선배 농부로써 선한 영향력을 펼치실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하는 (주)교육과가치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교육과가치
  • 대표자 : 박진우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130, 2층(봉명동)
  • TEL : 042-487-0953
  • E-mail : ceo@edunvalue.com
Copyright © Edu&Valu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