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목공기술과 목공장비 활용법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 > 소식

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생활 속 목공기술과 목공장비 활용법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0회 작성일 22-07-14 17:49

본문

생활 속 목공기술과 목공장비 활용법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운영 소식을 공유합니다.

교육명: 생활 속 목공기술과 목공장비 활용법 (2022년 함양군 체류형 입교생 귀농·귀촌 생활기술교육 中)
교육 일정: 2022년 7월 13일(수)
교육 및 실습 장소: 함양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2층
주관·주최: 함양군농업기술센터
운영: (주)교육과가치

최근 귀농·귀촌 인구 수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지만, 그에 반해 농촌에서 살기 위해 준비하는 기간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귀농·귀촌을 한다는 것은 생활방식을 완전히 바꾸는 것인 만큼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크게 체감되는 부분이 무엇인가를 제작하거나, 수리해야 할 상황에서
도시는 비교적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반면에, 농촌에서는 접근성이 낮아 직접 제작 및 수리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 유용한 '목공 기술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성을 느낀 (주)교육과가치가 2022년 함양군 생활기술교육의 일환으로 '생활 속 목공 기술과 목공장비 활용법'을 기획하고 운영하였습니다.

목공 장비 기술은 이론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위한 여러 가지 주의사항과 요령을 배우기 위해 실제로 경험해 보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각종 장비의 활용방법과 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해 이론교육을 진행하였고,
배운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실제 장비를 가지고 강사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시고, 교육생분들이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생분들의 실습에 대한 피드백과 함께 초보자 흔히 할 수 있는 실수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추가로 실습의 참여도와 흥미를 위해서 스마트폰 거치대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필요한 목공 장비 기술에 대해 배웠던 만큼 교육생분들의 호기심과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쉬는 시간에도 계속해서 장비를 사용해 보시고, 궁금한 점을 강사님께 끊임없이 질문하셔서
오히려 강사님께서 그 열정에 놀라 하시는 교육 시간이었습니다.

실제 경험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것들을 체험해 보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는 (주)교육과가치가 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교육과가치
  • 대표자 : 박진우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화원로 130, 2층(봉명동)
  • TEL : 042-487-0953
  • E-mail : ceo@edunvalue.com
Copyright © Edu&Value Inc. All rights reserved.